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아이와 가기 좋은 용산 전쟁기념관 야외 전시!

반응형

 

 

 

아이와 함께 용산 전쟁기념관을 다녀왔어요.

날이 더 추워지기전에

야외 전시를 가서 함께 탱크 구경하고 오면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서 방문했습니다.

 

 

 

 

용산 전쟁기념관 야외 전시는 따로 예약이 필요하지 않아요.

실내 전시는 예약을 해야하는데,

실내 전시 예약은 방문 하루전까지 가능해요.

당일예약을 불가능하고요~

용산 전쟁기념관은 주차장이 아주 널널해서 갈때마다 좋은 곳!

 

 

 

 

 

어린이 박물관도 있는데 그곳은 따로 예약하지 않았어요.

아이랑 바깥에 야외 전시만 구경하고,

노을 공원으로 넘어가기로 해서 패쓰!

 

 

 

 

 

주차를 하고 올라오니 완전 넓은 광장이 있답니다.

넓은 광장에는 한국 전쟁을 도와준

나라들의 국기들과 함께 추모패가 있어요.

 

 

 

 

 

 

광장을 지나 왼쪽으로 가면 야외 전시장이 있는데요~

야외 전시장에는 탱크, 장갑차, 등 아이들이 직접 올라가보고

내부를 구경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아이들이라면

진짜 엄청 좋아할 공간이지요.

어디서 탱크를 타보겠어요 허허~

저희 아이도 정말 눈이 휘둥그레져서 엄마아빠 냅두고

냅다 압으로 뛰어가더라고요.

 

 

 

 

직접 운전하는 곳에도 올라가보았어요.

 

저희 아이랑 용산 전쟁기념관은 거의 1년에 한번씩은 꼭 가는데요.

갈 때 마다 새로워 하기도 하고,

저희 아이는 갈 때마다 재미있어요해요.

일반 자동차와는 확실히 다르고, 보기도 힘든 자동차니깐용!

 

 

 

 

이번에는 저랑만 간게 아니라 남편과 함께 갔어요.

군대를 갔다온 아빠와 다녀오니,

아빠가 이것저것 설명도해주고~ 아주 더 흥미로워 하더라고요.

 

 

 

 

 

보잉사에서 나온 폭격기인데요.

그 크기가 정말 어마어마해요~ 안으로 들어갈 수 는 없고,

옆에 사다리계단으로 옆을 갈 수 있어서

아이와 함께 올라갔다가 전 내려오고~

아이는 한참을 위에서 구경했어요.

 

 

 

 

이맘때쯤 아이들이 그런것인지..

전쟁과 역사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희 아이는 설명까지 아주 꼼꼼하게 읽었어요.

어떤 전쟁에서 사용되었고, 어떤 능력이 있는지

정말 꼼꼼하게 살펴보더라고요?ㅋㅋㅋㅋㅋ

 

 

 

 

 

정말 웅장하기도 하고, 어른인 제가 봐도

신기한 무기들이 많았어요.

모든 전투기와 탱크, 장갑차에 올라가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워낙 노후된 것들이라 그러지 못해 아쉽더라고요.

 

 

 

 

저희 아이가 정말 좋아하더라고용~

용산 전쟁기념관은 주차장도 넓고,

근처에 가족공원도 있어서 아이들이랑 가기 정말 좋아보여요.

 

 

 

 

특히 좋은 점은 그냥 구경만 하는게 아니라는거~

직접 타보고, 만져볼 수 있다는 점!!

 

 

 

 

이게 용산 전쟁기념관의 매력 인것 같아요~

저희 아이가 정말 여기가면 2시간은 기본으로

있을 수 있는 것은 이렇게 타 보면서 여기저기

다 구경하고 만져볼 수 있다는 것이지용!

 

 

 

 

운전석에 앉아보면 우와~ 우와~ 연발하고요.

ㅋㅋㅋ저희 아이 뒤에서 다른 형아도 와서 대기를..하네요 ㅋㅋㅋ

 

 

 

 

남자아이들의 로망인 곳이예요 ㅋㅋㅋ

물론 아빠들은 안좋은 기억이..ㅋㅋ떠오를 수 있겟지만~

 

 

 

 

 

아빠랑 같더니 아빠가 위에까지 볼 수 있도록

이렇게 키크게 도와주었어요!

저희 아이가 저랑 둘이갔을 때보다

이렇게 저렇게 다양하게 구경할 수 있어서 더 좋아하네요~

아빠의 짧은 설명도 함께 들을 수 있고요!

 

 

 

 

미사일, 핵 이런거 궁금해 하는 남자아이라 그런지

미사일도 아주 한참 구경했답니다..

 

 

 

 

 

 

어린이 박물관은 들어가지 않았지만,

앞에 놀이터가 있어서 놀이터에서도 놀았어요.

어린이 박물관은 진짜 재미나게 꾸며져 있거든요!

다음에는 아이랑 어린이박물관까지 놀다가 와야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