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의 머큐리 이야기

밀가루 촉감부터 반죽놀이까지~

반응형

 

아흑~ 요즘 코로나로 정말 집콕

모두 똑같은 사정이지요! 집에서 요즘 

아이와 놀아줄 놀이스케줄 짜느라 저도 정신없네용 낄낄ㅋㅋ

 

아이랑 놀면 좋은 몇가지 놀이를 해보는 중인데요~~

그중 하나는 오늘 해본 밀가루놀이입니다!

 

 

 

 

밀가루 놀이는 밀가루 키즈카페에서 하던건데,

요즘 키즈카페 가기에도 겁나잔항요 ㅠㅠ~

그래서 저는 집에서 김장매트 위에서 해주기로 했습니다.

저렴하게 구입한 밀가루 한포를 풀어주었어용ㅋㅋ

 

 

 

 

장난감은 중장비 자동차들이랑 모래놀이할때 쓰는

모양찍기 틀을 준비해주었어요~

ㅋㅋㅋ중장비 자동차로 공사장 놀이하면서 정말 한참동안 놀더라구요!! 

처음에 매트위에서 할때 접시에서 흘리지 않게 조심하라고 했는뎅,

ㅋㅋㅋ 점점 매트위까지 흘러넘치기 시작...

근데 저희 아이가 한시간 넘도록 밀가루 놀이를 엄~청 즐겁게 하더라구요!!

 

 

 

이렇게 밀가루 놀이를 하여서 집중할때면

저도 조금 한템포 쉴 수 있고, 집안일을 할 수 있답니당!! 

부들부들한 밀가루 촉감이 좋은지 ㅋㅋ정말 한참 놀더라구요.

근데 점점 발과 다리.. 옷에 다 묻기 시작 ㅎㅎ;;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머리에 멤돌았지만.. 괜찮다며 스스로를 위로하며..ㅋㅋ

그대로 아이의 즐거움을 위해 두기로 했지요~

 

 

 

 

 

 

이렇게 가루를 한참 가지고 논 다음에는

물을 조금 넣고 반죽놀이를 시작!!ㅋㅋ

반죽놀이도 아이들의 촉감놀이로 엄청 좋아해서

정말 한참동안 놀 수 있는 놀이랍니당~~

코로나 집콕놀이로 진짜 좋은게, 2시간은 거뜬히 놀아요!!

 

 

 

 

물을넣고 고슬고슬하게 반죽을 하기 시작하다가

엄청 반죽이 질어졌었는데요..ㅋㅋ 밀가루를 조금씩 더 추가하면서

아이가 좋아하는 느낌의 밀가루 반죽느낌이 딱 ! 되었어요.

더 많은 모양찍기 틀을 가지고 와서 만들기 시작~

이건 찰흙놀이랑 비슷해서 아이가 정말 좋아하더라구용!

 

 

 

 

 

진짜 즐겁게 놀 수 있는 밀가루놀이~

사실 코로나집콕 아니여도 할 수 있지만, 이렇게 놀때면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때문에 ^^ 주말에 강추할게요~

 

 

 

 

 

반죽을 발로 밟아가면서 하기도 했습니당~

발로 밟아가면서 찰진 반죽을 만들어보았어용 ㅋㅋㅋ

 

 

온통 바지에 밀가루가 다 묻어서, 결국 바지는 벗고 

팬티차림으로 밀가루 놀이 시작 !

어디에서도 발로 밟아가면서 반죽놀이를 해본적은 없잖아용!

그래서 엄청 즐거워하더라구요~~~

진짜 즐거운 밀가루 놀이! 다음번에도 또 해야겠습니당~

 

 

#코로나, #집콕놀이, #홈스쿨, #홈스쿨링, #코로나집콕놀이, #엄마놀이, #엄마랑놀이

728x90
반응형